MY MENU

인사말

학회장

한국유체기계학회 회원 여러분 !

안녕하십니까?
2021년 한 해 동안 17대 회장직을 수행할 한양대학교 윤준용 교수입니다.
작년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전 국민이 우울한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새해에는 건강하고 회원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다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는 1996년 설립된 이후 전통적인 유체기계 관련분야인 펌프, 수차, 송풍기, 압축기, 가스터빈 분야뿐만 아니라 환경 기계, 선박, 해양에너지, 폐기물 플랜트, 원자력 및 열수송 기기, 집단 에너지 열수송 등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유체기계 관련 분야들에 대해 분과를 형성하여 산/학/연/관 기술교류의 활성화와 학문 발전에 큰 공헌을 하여왔습니다.

올해 우리 학회는 이사회에서 활동해주실 50명의 이사진과 산학협력이사 20분을 새롭게 모시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김동섭 수석부회장님, 송성진, 최영석, 리광훈, 이정호 부회장님들과 힘을 합쳐 하계학술대회와 동계학술대회를 포함한 새로운 학회 활동을 열어나갈 계획입니다.

우리 학회는 1996.5 서울대학교 정밀기계설계공동연구소 내에서 유체기계연구개발협의회로 창립되어, 1997.7 통상산업부로부터 사단법인 유체기계공업학회 설립 허가를 받았으며, 2005.7 학회 사무실을 한국과학기술회관으로 이전하였습니다. 그리고 2020.2 현재 학회 사무실인 서울 시청 앞으로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제가 맡은 1년 동안 학회 행사를 통해 많은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산/학/연/관 학회 참여자의 활발한 만남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교환하고, 서로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자리를 다양하게 마련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학회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과 행복이 가득 넘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1년 1월 1일
사단법인 한국유체기계학회 회장
윤준용 올림